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반려 가족을 위한 맞춤형 펫캉스 호텔 5곳을 추천한다고 14일 밝혔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이 1500만 명에 이르면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 반려동물을 사람과 동일하게 대하는 ‘펫 휴머니제이션’, 반려동물에게 지출을 아끼지 않는 ‘펫플렉스’ 등 관련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반려인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지난 6월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2 반려동물 동반 여행 실태조사’에 따르면 1년 내 반려견과 함께 숙박 여행을 즐긴 여행객은 53%로 연평균 1.2회 여행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반려인 중 74.4%가 향후 반려견 동반 여행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했다.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반려 가족의 특별한 여행을 위해 트립닷컴은 테마별로 다채로운 펫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 5곳을 추천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올 익스클루시브 호텔을 찾는다면 ‘소노펫 클럽 앤 리조트 고양’

소노펫 클럽 앤 리조트 고양. 사진 트립닷컴
소노펫 클럽 앤 리조트 고양. 사진 트립닷컴

소노펫 클럽 앤 리조트 고양은 반려동물과 함께 올인원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호텔이다.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비품과 시설이 구비된 ‘펫동반 슈페리어’를 비롯해 200평에 달하는 탁 트인 야외공간 ‘소노펫 플레이그라운드’가 있어 반려 가족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 전문 셰프가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로 펫 전용 메뉴를 선보이는 다이닝 공간 ‘띵킹독’, 반려견 교정 교육 센터 ‘펫 스쿨’ 등 식사부터 휴식, 놀이에 이르기까지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다.

커스터마이징 스파 및 모발 관리가 가능한 ‘소노 펫 뷰티’, 반려동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노펫 동물병원’ 등의 시설도 갖추고 있어 전문적인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소중한 반려견의 힐링을 위해… ‘세인트존스 호텔’

세인트존스 호텔. 사진 트립닷컴
세인트존스 호텔. 사진 트립닷컴

강릉의 반려견 친화 호텔인 세인트존스 호텔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강원도의 아름다운 해변 경관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파인타워 인피니티 풀’은 반려견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온수풀과 볼풀장, 어질리티 존을 갖추고 있으며 추가 요금을 내고 카바나 및 자쿠지를 이용하면 반려견과 함께 개인 스파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펫 더블룸’ 또는 ‘펫 트윈룸’ 예약 시 배변 패드 및 샴푸 등이 포함된 어메니티를 증정하며, 반려견의 힐링을 위한 전용 히노끼탕과 펫 드라이룸 등을 유료 옵션으로 제공한다.

반려견을 위한 음료 ‘우프치노’를 비롯해 다양한 펫 메뉴를 판매하는 감성 카페 ‘앙팡’, 인조 잔디가 깔린 야외 운동장 ‘도그 파크’도 있다.

다양한 반려동물 전용 객실에서 보내는 특별한 휴가…‘켄싱턴리조트 충주’

켄싱턴리조트 충주. 사진 트립닷컴
켄싱턴리조트 충주. 사진 트립닷컴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원룸형 객실부터 고층 시티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객실, 프라이빗 룸 등 다양한 형태의 반려견 동반 룸을 갖추고 있어 취향에 따라 원하는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프라이빗 프리미어 펫’과 ‘프라이빗 로열스위트 펫’ 객실에는 마음껏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는 개별 잔디 운동장과 바비큐장이 있어 가족끼리 휴가를 보낼 수 있다.

20평 규모의 야외 펫 수영장과 ‘켄싱턴 펫 파크’ 등의 부대시설에서 반려견과 함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날씨가 좋지 않아 외부 활동이 어렵다면 실내 공간인 ‘켄싱턴 펫 카페’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도심에서 즐기는 특별한 휴가, ‘레스케이프 호텔’ & ‘호텔 카푸치노’

레스케이프 호텔. 사진 트립닷컴
레스케이프 호텔. 사진 트립닷컴

도심에서 소중한 반려동물과 휴양하는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서울 내에 있는 레스케이프 호텔과 호텔 카푸치노를 추천한다. 레스케이프 호텔의 모든 펫 객실에는 다이슨 대표 제품 4종이 비치돼 있다.

또한 반려견 침대 대여 서비스와 반려견 전용 친환경 식기 및 다양한 펫 브랜드의 반려견 간식과 영양제 등이 제공된다.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은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 반려견과 함께 프라이빗하게 식사할 수 있다. 호텔 주변에는 산책 코스로 유명한 남산 둘레길이 있어 프리미엄 반려견 유모차 ‘에어버기’를 호텔에서 무료로 대여 받아 반려견과 가볍게 나들이할 수도 있다.

호텔 카푸치노. 사진 트립닷컴
호텔 카푸치노. 사진 트립닷컴

호텔 카푸치노의 ‘바크 룸’은 견체공학적으로 제작된 도그하우스와 반려견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전용 히노끼탕을 갖추고 있다. 호텔 레스토랑 쉐프팀이 직접 만드는 강아지용 홈메이드 메뉴와 수제 간식도 룸서비스로 주문할 수 있다. 또한 호텔 카푸치노는 바크 룸 수익금의 50%를 동물보호단체 ‘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한다.

한편, 트립닷컴은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로 27개 국가 및 지역에서 20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200개 국가 및 지역의 2600개 공항을 연결하는 480개 이상의 항공사와 120만 개 이상의 호텔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신은영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저작권자 © 펫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