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액션 장&피부 건강’(사진 왼쪽)과 ‘듀얼액션 관절건강&체중관리’ 제품. 사진 경보제약
‘듀얼액션 장&피부 건강’(사진 왼쪽)과 ‘듀얼액션 관절건강&체중관리’ 제품. 사진 경보제약

국내 제약회사 종근당의 가족회사인 경보제약(대표 김태영)이 반려견 기능성 사료 ‘뉴트라핏 듀얼액션’ 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경보제약에 따르면, 뉴트라핏은 경보제약 연구진과 수의사의 전문 노하우를 기반으로, 원료와 성분을 철저히 따져 만든 뉴트라슈티컬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가수분해오리, 가수분해 연어를 제1원료로 사용한 하이포알러제닉 컨셉으로, ‘장&피부건강’, ‘관절건강&체중관리’ 2종이다. 두 가지 건강관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반려견 건강 증진에 도움되는 원료를 엄선해 담았다.

식이 알러지 때문에 고생하는 반려견에게는 음식 알러지를 일으키는 중요 영양소인 단백질을 가수분해한 원료로 만든 사료를 급여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수분해 사료는 단백질 성분을 아주 작게 쪼개서 만들었기 때문에 면역체계가 알러지원으로 인식하지 못해 알러지 반응을 피할 수 있다. 또 분자가 작은 만큼 소화 흡수율이 높다.

‘듀얼액션 장&피부 건강’ 제품에는 건강한 반려견의 장에서 유래한 특허받은 유산균과 천연 프리바이오틱스인 구아검 가수분해물을 넣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레시틴과 연어오일이 피부 건강과 모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듀얼액션 관절건강&체중관리’ 사료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부각되고 있는 햄프씨드오일(캐나다산)과 가르시니아 추출물, MSM,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등의 기능성 원료가 포함돼 있어 관절과 체중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경보제약 관계자는 “하이포알러제닉 제품으로 기존 사료들에서는 볼 수 없던 햄프씨드오일, 구아검 가수분해물, 반려견 유래 유산균과 같이 차별화 된 기능성 원료가 반려견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가수분해사료들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기호성이 아주 뛰어나 질이 좋고, 잘 먹는 사료를 찾아 헤매는 사료 유목민들에게 강력 추천한다”고 말했다.

뉴트라핏 듀얼액션 사료는 가까운 야옹아멍멍해봐 매장이나 펫샵에서 찾을 수 있다. 11월 18~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 메가주(MegaZoo) 박람회 내 경보제약 부스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듀얼액션 장&피부 건강’ 제품. 사진 경보제약
‘듀얼액션 장&피부 건강’ 제품. 사진 경보제약
‘듀얼액션 관절건강&체중관리’ 제품. 사진 경보제약
‘듀얼액션 관절건강&체중관리’ 제품. 사진 경보제약

[김진강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저작권자 © 펫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